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개발일지] 7월 개발일지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2020. 7. 27. 18:32

    0723


    멤버십 선정 이후 첫 온라인 회의를 진행하였다.

    기획 팀끼리 마일스톤으로 정리해두었던 내용을 바탕으로 파트별로 게임 수정 방향을 구체화하였다.

     

     

    정리한 내용 바탕으로 ZOOM을 통해 다른 팀원들의 의견을 들으며

    기획을 수정하고, 추가하고 삭제하며 다시 한번 기획을 다듬었다.

     

    전면적인 게임 방식 수정
    - 30일 동안 500만 원 갚기 --> 1차/2차/3차로 나누어 빚 갚기
    - 바다, 송금 후 하루가 지나는 시스템 --> 체력 요소를 추가하여 체력이 0이 되면 하루가 지나는 시스템
    - 제한 시간 있는 미니 게임 --> 체력에 비례한 시간 동안 미니게임
    - 기능 없는 해녀 장비들 --> 기능을 추가한 해녀 장비

    상점 갈아엎기
    전체적인 UI 변경
    - 아이템 판매 탭 추가
    - 양식 자원 판매 탭 추가

     

    작년 프로젝트에서는 사용하지 않았던, slack을 사용하기로 하여 slack을 만들고

    오프라인 회의 일정을 잡고 회의를 종료하였다.

     

     

    0725


     

    오프라인 회의 전 목요일에 진행했던 온라인 회의 결과를 정리하기 위해 기획 간 미팅을 진행하였다.

     

     온라인 회의를 통해 정해진 내용은 구체화, 수치화하였고,

    팀원들의 의견이 필요한 부분은 내용을 정리해 두었다.

     

    0727


    첫 오프라인 회의였다.

    회의 전 서강대 근처 가츠 도시락에서 점심을 먹고 바로 신촌 랩실로 향하였다.

     

    코더 팀은 작년 자신의 코드를 보며 다시 코드 구조를 파악하였고,

    기획 팀은 바다/상점/게임 진행 방식으로 나누어 코더 기획서를 작성하였다.

     

    상점 기획서
    바다 기획서
    게임 방식 수정 기획서

    수정한 방향에 맞춘 그래픽도 추가하였다

     

    코더 팀은 전달받은 기획서를 바탕으로 코드를 수정 시작하며 

    본격적으로 게임 전면 수정을 시작하였다.

     

     

    0731


    매주 목요일마다 간단히 진행상황 보고를 진행하기로 하였다.

     

    기획팀은 게임 방식/바다/상점/퀘스트에 해당하는 그래픽 기획서와 코더기획서를 마무리하였다.

    코더팀은 기획서 바탕으로 코드 수정을 시작하였다.

     

    추가로, 슬랙을 이용한 소통에 불편한 점을 이야기 하며 몇가지 규칙을 설정하여

    우리 팀만의 소통 형식을 잡기 시작하였다.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발일지] 10월 개발일지  (0) 2020.11.01
    [개발일지] 9월 개발일지  (0) 2020.09.28
    [개발일지] 8월 개발일지  (0) 2020.08.30
    Launching Ceremony  (0) 2020.07.14
    지원과 합격 (서류, 면접)  (0) 2020.07.02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