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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발일지] 10월 개발일지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2020. 11. 1. 14:09

     

    팀원 5명 중 4명이 재학 중인 상태였기 때문에

    10월은 중간고사 일정으로 5명이 다 모인 날이 많지 않았다.

     

    양식장

     

    맵 화면의 가로를 두배로 확장하여 상점, 바다, 송금 아이콘을 건물로 그려 넣어 화면 배치를 변경하였다.

     

    아직 상점, 송금 건물 그래픽은 미완성이라 11월 개발일지에서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다.. 

    또한 파도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여 바다 감성을 넣을 예정이다.

    오픈 베타 데이 때의 피드백을 통해 유저들이 양식 자원 판매보다는 자연산 자원 판매를 더욱 선호한다는 것을 알아서

    밸런스를 맞춰야 하는 상황인데, 자연산 자원의 내기 요소를 제한하는 것보다는 양식장에서의 새로운 이벤트를 넣고 싶다. 현재 이벤트에 대해서는 팀원들과 많은 이야기를 나누며 고민 중이다.

     

    퀘스트

     

    퀘스트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고, 1일 1퀘스트를 위해 열심히 퀘스트를 넣고 있는 중이다.

    양식장, 바다 UI가 완성되면 튜토리얼 화면을 재구성해야 한다.

     

    상점

     

    추가된 아이템에 맞게 UI를 새롭게 구상하였다. 

    왼편에 내가 소지한 아이템 개수를 볼 수 있고 오른편에서 아이템을 구매할 수 있다. 

    아이템 이름을 직관적으로 해야할지 게임 분위기에 맞는 귀여운 이름으로 하고 설명을 덧붙여야 할지 고민 중이다.

     

    바다

     

    바다속에서 해녀의 깊이를 조절할 수 있는 구슬 아이템을 추가하면서 바다 UI에 해녀의 깊이를 확인할 수 있는 깊이 바를 넣었다. 또한 바다 레이어를 체계적으로 재구성하였다.

    아직 개별 아이템에 대한 구현이 안 이루어져서 11월에는 아이템에 대한 구현을 진행할 예정이다.

     

     

     

    11월에는 아직 구현하지 못한 부분들을 구현 완료하고 밸런스 테스트를 진행할 것이다.

    12월 말에는 출시를 목표로 할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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