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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개발일지] 8월 개발일지스마일게이트 멤버십 2020. 8. 30. 13:30
8월의 목표는 오픈 베타 데이까지 수정사항을 모두 완료하는 것이었다.
코로나의 여파로 오픈 베타 데이는 미뤄졌지만 수정 기획의 80%는 완료하였다.
코드 수정
기존 양식장을 관리하는 farm_manager 스크립트는 무려 1200줄이었다..
UI 관련 함수와 양식장에 관한 모든 것을 관리하다 보니 스크립트가 길어져 버렸다..
UI_manager 스크립트를 따로 만들어 UI 관련 함수를 구분하였고
대대적인 코드 정리로 farm_manager 스크립트를 800줄 까지 줄였다!
그래픽 추가
- 상점 관련
상점 관련 그래픽을 많이 수정하였다.
기존 구매,장비탭이 나오는 것에서 상점 아저씨가 반겨주는 상점으로 수정하여 조금 더 게임이 풍부하도록 만들었다.
- 양식 자원 관련
그 외, 여러 가지 그래픽까지..
현재 우리 팀에는 그래픽 팀원이 부재하여.. 기존 그래픽을 활용하거나 마우스를 이용하여 그래픽을 그렸다.
열악한 환경이지만 그래픽이 잘 나온 것 같아 다행이다.
퀘스트
기존 퀘스트 하나로만 진행하는 방식에서 데일리 퀘스트로 여러 개의 퀘스트를 동시에 진행하도록 수정하여
UI와 코드 수정이 함께 들어갔다.
daily_quest와 튜토리얼 퀘스트를 분리하였고
퀘스트를 받는 방식과 퀘스트 아이콘 또한 수정하였다.
아직 진행중인 퀘스트를 저장하는 코드는 짜지 않아서.. 그 부분을 보완해야 한다.
양식장
바다, 송금 후 하루가 지나는 기존 방식에서 해녀의 체력을 추가하여
체력이 0이 되면 송금을 하며 하루가 지나는 방식으로 수정하였다.
기존 달력이 있던 자리에 체력 아이콘이 들어오게 되었다.
체력이 감소하는 요인은 바다에서 채집시, 양식하기 버튼을 눌렀을 때로 정해놓았다.
체력 아이콘은 10단위로 이미지가 바뀐다.
바다
상점 내 구매 아이템을 활용하기 위해 바다에서 동전이 떨어지는 요소를 추가하였다.
금, 은, 동이 랜덤으로 몇 초 간격으로 떨어지며 아이템을 구매하면 동전이 떨어지는 시간이 줄어들도록 하였다.
자원을 수확 실패했을 때 이펙트를 추가하였다.
모든 자원에 대해 해녀의 속도가 잠시 느려지고, 깜박깜박거리고 문어 채집 실패 시에는 먹물이 화면에 튄다.
현재 바다에서 체력 감소는 1초당 1씩 감소한다. 아이템을 통해서 체력이 떨어지는 속도를 감소시킬 것이다.
상점
기존 방식으로는 상점을 이용하지 않는다는 문제점이 존재하여
자연산 자원, 양식 자원모두 상점에서 판매하도록 기획을 수정하였다.
양식장에서 양식 자원을 클릭하면 바로 돈이 들어오는 구조에서
상점에서 양식 자원을 판매하도록 하였으며,
매번 시가가 달라지는 자연산 자원을 판매할 때는 상점 아저씨와의 내기(가위바위보)를 통하여
자원에 따른 가격이 매번 다르게 측정되도록 하였다.
현재는 가위바위보 구현까지 완료한 상태이고
내기 결과에 따른 이펙트와 그래픽을 작업 중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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