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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개발일지] 11월 개발일지
    스마일게이트 멤버십 2020. 11. 30. 18:00

     

    10월에 미완성된 부분들을 완료하고

    출시에 앞서 저작권을 확인해 보는 11월이었다.

     

    우선, 게임에 사용하고 있는 BGM의 저작권을 확인해보니 상업적 이용이 불가한 곡들이 있었다.

    곡당 55,000원을 지불하고 상업적 사용을 할 수 있었으나, 곡들이 유튜브 어딘가에서 듣던 노래 같기도 하고 

    우리 게임과 더 잘 어울리는 노래를 찾을 수 있지 않을까 싶어서 곡을 외주 하기로 결정하였다.

     

    사용자가 가장 오랜 시간 머물 양식장과 바다 노래를 외주하기로 결정했으며

    얼마 전에 게임 해커톤에서 만난 사운더님께 곡을 의뢰하게 되었다. 

    아직 곡을 작업 중에 있으며 12월 중순에 받을 수 있을 것 같다.

     

    폰트 같은 경우엔 배달의 민족 주아체를 사용하고 있어 그대로 사용할 수 있었다.

     

     

    양식장

     

    코드적으로 할 일은 10월에 다 끝내서 부가적인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작업을 추가하였다.

    바다 위라는 느낌을 주기 위해 양식장이 바다 위에서 두둥실 떠다니게 하였으며 파도가 치도록 애니메이션을 추가하고

    기존 아이콘으로 존재하던 상점, 바다, 송금을 해변에 위치시킴으로써 그래픽적으로 게임이 풍부하게 느껴지도록 하였다. 또한 아이콘이 눌리는 것에도 효과를 추가하였다.

     

    현재는 애니메이션과 그래픽 작업까지 끝내고 플레이해보며 디버깅을 진행하고 있다.

     

     

     

     

    상점

     

    상점 아이템에 변화가 있었다.

    바닷속 해녀의 위치를 순간 이동할 수 있게 하는 3가지 구슬 대신 10초간 속도를 증폭시키는 부스터를 넣기로 하였고,

    몇 초동안 자원을 두 배로 채집할 수 있는 두배 구슬을 넣었다.

     

    뭔가 해녀를 소재로 한 게임이다 보니 외래어를 사용하고 싶지 않아 아이템 작명하는데 꽤 많은 시간을 고민했었다.

     

     

    바다

     

    우선 아이템이 사용되었을 때 애니메이션을 추가하였다.

    현재 채집할 수 있는 영역을 확대하여 한번에 많은 자원을 잡을 수 있도록 도와주는 싹쓸이 그물외의 아이템은 모두 구현된 상태이다.

     

     

     

    이렇게 해서 출시까지 코드 수정은 90% 이상 완료되었다고 말할 수 있겠다.

    마지막으로 남은 일은 수치 조정과 수많은 테스트일 것 같다.

    또한 출시를 위한 준비.. 심사 과정이 2~3일 걸린다고 하여.. 

    시간 지체 없이 한 번에 통과하길 바라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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