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유니티] 플레이_타겟 위치로 카메라 이동게임 개발 2020. 1. 12. 22:40
처음 게임이 시작됐을 때 타겟 위치로 카메라가 이동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았다.
public class Play_camera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arget;
public float cameraSpeed, halfHeight;
public Camera cam;
public Vector3 targetPositio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arget.gameObject != null)
{
// target 위치 찾기
targetPosition.Set(this.transform.position.x,target.transform.position.y,target.transform.position.z );
// target 위치로 카메라 속도에 맞게 이동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his.transform.position,targetPosition,cameraSpeed);
}
}
}스크립트를 Main Camera 안에 붙이고 게임 오브젝트와 속도를 입력하여 사용한다.
'게임 개발' 카테고리의 다른 글
[유니티] 플레이_조건 맞는 행성 만들기 (0) 2020.01.15 [유니티] 플레이_오브젝트 위치구하기 (0) 2020.01.15 [유니티] scene 이동하기 (0) 2020.01.11 SwingBy 기획 구체화 (0) 2020.01.11 SwingBy 프로젝트 기획 초기 (0) 2020.01.1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