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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니티] scene 이동하기게임 개발 2020. 1. 11. 01:06
유니티에서 씬 이동(전환)하기
>>메인 씬에서 상점 씬으로 이동하는 방법
1. 우선 이용할 scene을 Asset에 추가한다.
나는 따로 Scenes라는 폴더를 만들어 관리하였다.
메인 씬에 start, store, rankings 로 이동할 수 있는 버튼들을 만들어 붙인다.
씬의 좌측 부분에서 마우스 우클릭 > UI > Button 을 클릭하여 만들 수 있다.
2. Scene을 build목록에 추가한다.
좌측 상단의 File > Build Settings ... > Add open Scenes
드래그 하여 씬을 옮긴다.
우측의 0,1,2,3 과 같은 숫자는 씬의 고유 숫자이다. 스크립트에서 씬의 이름 대신에 사용할 수 있다.
3. c# 스크립트를 만든다.
아까 씬에 넣은 button과 연결할 GameObject를 선언하고
버튼을 누르면 실제 동작하는 함수를 작성해준다.
gotoStore() 함수를 만들어 주었고,
SceneManager을 이용해 간단히 작성해주면된다.
이때 "Store" 대신에 아까 씬의 고유번호를 작성해 주어도 된다.
4. 스크립트와 씬을 연결한다.
나는 canvas 아래에 스크립트를 넣었지만, 씬의 어디에 넣어도 괜찮다.
스크립트에서 선언한 GameObject와 실제 씬의 오브젝트를 연결해준다.
5. 버튼에 이벤트를 추가한다.
버튼이 눌리면 실행되는 부분인 On Click() 을 사용한다.
내가 사용할 메소드가 들어있는 스크립트를 Object에 끌어다 놓고, 사용할 메소드를 우측 부분에서 찾는다.
6. 잘 실행되는지 확인한다.
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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