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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ingBy 프로젝트 기획 초기
    게임 개발 2020. 1. 11. 00:49

    "우주"에 대한 주제로 1인 1 기획을 고민하던 중 중학교 때 흥미롭게 들었던 우주 탐사선 항법을 이용한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하였다. 그것이 바로 SwingBy 항법이다.

     

    SwingBy란,

    - 우주 탐사선의 항법 중 하나

    - 행성의 중력을 이용해 궤도를 조정하는 방법

    - 중력이 큰 행성의 궤도를 지날 때 행성의 중력에 끌려 들어가다 바깥으로 튕겨져 나가 듯 속력을 얻는 것

    - 적은 양의 연료를 이용하며, 행성을 이용해 방향을 바꾸고 가속하여 탐사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개념에서 몇 가지 게임적인 요소를 추출하여 게임 기획을 해 보았다.

     

    SwingBy 초기 기획

    - 목표 : 더 많은 행성을 지나쳐 더 멀리 탐사선을 보내라!

    - 방법 :

    1. 행성을 중심으로 공전하고 있는 탐사선을 방향과 시간에 맞게 터치/스페이스 바 를 눌러 다른 행성의 중력 영향권으로 보낸다.

    2. 탐사선은 중력 영향권에선 연료 없이 움직일 수 있지만,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기 위해 연료를 사용해야 함.

    3. 연료는 중력 영향권 안에 있을 때 자동으로 채워짐

    4. 하지만 오랫동안 중력 영향권에 있으면 중력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게 공전 속도가 빨라지고 점점 행성 안으로 빨려들어가 행성과 충돌함(FAIL..)

    - 실패 : 영향권 안에 들지 못함, 행성과 충돌 방해물과 충돌,

    - 방해물 : 날아다니는 별똥별, 소행성

    - 보너스 : 행성 주위를 공전하는 코인

    - 밸런스 : 중력 영향권 크기 별 score 다름

     

    초기 게임 UI

     

     

    이후, SwingBy 프로젝트가 확정되면서 여러 가지 부분을 수정하였다. 

    다음 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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