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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wingBy 프로젝트 기획 초기게임 개발 2020. 1. 11. 00:49
"우주"에 대한 주제로 1인 1 기획을 고민하던 중 중학교 때 흥미롭게 들었던 우주 탐사선 항법을 이용한 게임을 만들기로 결심하였다. 그것이 바로 SwingBy 항법이다.
SwingBy란,
- 우주 탐사선의 항법 중 하나
- 행성의 중력을 이용해 궤도를 조정하는 방법
- 중력이 큰 행성의 궤도를 지날 때 행성의 중력에 끌려 들어가다 바깥으로 튕겨져 나가 듯 속력을 얻는 것
- 적은 양의 연료를 이용하며, 행성을 이용해 방향을 바꾸고 가속하여 탐사를 진행하는 방법이다.
개념에서 몇 가지 게임적인 요소를 추출하여 게임 기획을 해 보았다.
SwingBy 초기 기획
- 목표 : 더 많은 행성을 지나쳐 더 멀리 탐사선을 보내라!
- 방법 :
1. 행성을 중심으로 공전하고 있는 탐사선을 방향과 시간에 맞게 터치/스페이스 바 를 눌러 다른 행성의 중력 영향권으로 보낸다.
2. 탐사선은 중력 영향권에선 연료 없이 움직일 수 있지만,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기 위해 연료를 사용해야 함.
3. 연료는 중력 영향권 안에 있을 때 자동으로 채워짐
4. 하지만 오랫동안 중력 영향권에 있으면 중력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게 공전 속도가 빨라지고 점점 행성 안으로 빨려들어가 행성과 충돌함(FAIL..)
- 실패 : 영향권 안에 들지 못함, 행성과 충돌 방해물과 충돌,
- 방해물 : 날아다니는 별똥별, 소행성
- 보너스 : 행성 주위를 공전하는 코인
- 밸런스 : 중력 영향권 크기 별 score 다름
초기 게임 UI
이후, SwingBy 프로젝트가 확정되면서 여러 가지 부분을 수정하였다.
다음 글에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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