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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SwingBy 기획 구체화
    게임 개발 2020. 1. 11. 01:03

    호기롭게 시작한 프로젝트의 팀원 수는 2명이다. ㅎㅎ..

    애초에 규모가 큰 게임을 기획한 것은 아니었지만, 실행 가능한 프로젝트로 만들기 위해 기획을 축소시켰다.

     

    이전 타이쿤 프로젝트를 기획했을 때 밸런스 부분에 있어서 어려움을 겪었기 때문에,

    게임의 요소를 단순화하였다.

     

    <초기 기획>

    - 방법 :

    1. 행성을 중심으로 공전하고 있는 탐사선을 방향과 시간에 맞게 터치/스페이스 바 를 눌러 다른 행성의 중력 영향권으로 보낸다. -> 모바일 게임으로 확정하였다.

    2. 탐사선은 중력 영향권에선 연료 없이 움직일 수 있지만, 다른 행성으로 날라가기 위해 연료를 사용해야 함.

    3. 연료는 중력 영향권 안에 있을 때 자동으로 채워짐 -> 연료 기능 삭제

    4. 하지만 오랫동안 중력 영향권에 있으면 중력의 영향을 너무 많이 받게 공전 속도가 빨라지고 점점 행성 안으로 빨려들어가 행성과 충돌함(FAIL..) -> 공전 속도 빨라지는 것 삭제

    + 중력 영향권 크기 별 공전 속도 다르게 함

    + 상점 기능 추가

    + 랭킹 보드 추가

     

    세부적으로 기획을 해보니 scene은 총 4개로 MAIN, STORE, PLAY, RANKING이었다.

    각각 씬에 맞는 UI를 피피티로 그리고 필요한 그래픽, 기능, 효과들을 정리하여 기획서를 만들었다.

    이전 프로젝트에서는 그래픽, 기획, 코더 별로 따로 기획서를 만들었지만,

    게임 규모가 작아지고 팀원도 둘 뿐이니 기획서 하나로 정리하였다.

     

    상점 부분 기획서

     

     

    팀원 중 그래픽 능력은 누구에게도 없었기에 그나마 접근이 쉬운 픽셀 일러스트를 활용하기로 했다.

    나머지 사소한 그래픽들은 ppt로 제작하였다.

     

    기획서나 제작된 그래픽은 구글 드라이브를 이용해 팀원과 공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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