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 개발

[유니티] 플레이_타겟 위치로 카메라 이동

valid_ming 2020. 1. 12. 22:40

처음 게임이 시작됐을 때 타겟 위치로 카메라가 이동하는 스크립트를 작성해보았다.

 


public class Play_camera : MonoBehaviour
{
    public GameObject target;
    public float cameraSpeed, halfHeight;
    public Camera cam;
    public Vector3 targetPosition;


    // Start is called before the first frame update
    void Start()
    {
        
    }

    // Update is called once per frame
    void Update()
    {
        if (target.gameObject != null)
        {
            // target 위치 찾기
            targetPosition.Set(this.transform.position.x,target.transform.position.y,target.transform.position.z   );
            // target 위치로 카메라 속도에 맞게 이동
            this.transform.position = Vector3.Lerp(this.transform.position,targetPosition,cameraSpeed);
        }
    }
}

 

스크립트를 Main Camera 안에 붙이고 게임 오브젝트와 속도를 입력하여 사용한다.